이전 다음

최근본상품

이전 1/ 다음

TRAVEL TIP

제목 [정보꿀팁] 캐리어 구매전 반드시 봐야할 팁 조회 1752
작성자 트래블기어 작성일 2016-10-18
무제 문서



 

1. 여행가방은 먼저 사이즈를 고려해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캐리어는 20인치, 24인치, 28인치의 세 가지 사이즈를 이루고 있습니다. 기타 22인치, 26인치, 30인치, 32인치가 판매되기도 합니다. 저희 트래블기어에서 판매되는 여행가방의 경우 제목에 숫자가 형(인치)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캐리어는 여행가방 크기에 따라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기내용가방, 중형가방, 대형가방으로 나눠집니다.

 

 

 

- 기내용 가방 (소형) : 18인치, 20인치, 21인치가 비행기의 기내에 가져갈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기내용 가방의 허용 사이즈는 가로 + 세로 + 높이의 합이 115cm를 넘어선 안되며 가방 무게도 10Kg 이내로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초과되거나 무게가 초과되는 사이즈는 수화물로 보내셔야 하는데요. 소형 가방은 주로 1일에서 4일 정도 이내의 여행에 맞는 사이즈입니다.

 

 

 

 

 

- 중형 가방 : 22인치, 24인치, 25인치의 사이즈가 중형 가방에 속합니다. 주로 4일에서 10일 정도 여행에 맞는 사이즈입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서 다를 수도 있습니다. 비행기 탑승 시 수화물로 보내야 하는 사이즈입니다.

 

 

 


 

- 대형 가방 : 26인치, 28인치, 32인치의 사이즈가 대형 가방에 속합니다. 주로 10일에서 한 달 이상 여행 시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입니다. 비행기 탑승 시 수화물 가방으로 허용 사이즈는 가로 + 세로 + 높이의 합이 158cm 이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항공사마다 다른데 일반적으로 23kg 이하로 허용합니다. 규정에 초과될 시 오버차지 비용을 더 내셔야 합니다.

 

 

 

 

- 이민 가방은 3단을 다 폈을 경우 33인치 정도 되는 사이즈로 2단까지만 펴시면 허용되는 사이즈입니다. 이민 가방을 많이 선택하는 이유는 가방 자체의 무게가 적게 나가기 때문에 짐을 많이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가방 값이 싸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둘째, 가방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디자인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딱딱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하드 캐리어, 천으로 만들어진 소프트 캐리어 그리고 가죽 재질로 만들어진 클래식/빈티지 스타일 등이 있습니다.

 

 

 

- 하드 캐리어는 기스가 나거나 깨질 수 있는 반면에 비나 오염 물질이 묻었을 경우 간단히 닦거나 지울 수 있습니다.

 

- 소프트 캐리어는 기본적인 방수는 되지만 커피 같은 오염물질이 묻었을 경우 세탁의 어려움이 있는 반면 외부 충격에 파손이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혹시 수화물로 보낸 가방이 파손되었을 경우 현장에서 바로 항공사에 요청해 보상을 받으셔야 합니다.

 

 

 

 

 


 

#all #캐리어 #캐리어 소재 #하드캐리어 #기내용가방 #중형가방 #대형가방 #이민가방 #소프트캐리어 #정보꿀팁

글수정 글삭제 글목록

댓글수 0

이름 비밀번호